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블로코XYZ-㈜엘팩토리, NFT 사업 협력 위해 ‘맞손’


입력 2021.12.01 17:58 수정 2021.12.01 17:58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블로코XYZ, CCCV NFT 작품을 ‘블루캔버스’에 담아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


블로코XYZ(대표 김경훈)가 스마트 디지털액자 블루캔버스와 디지털아트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팩토리(대표 이경태, 이하 엘팩토리)와 NFT 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블로코XYZ와 엘팩토리는 기존 예술작품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NFT의 대중화를 통해 NFT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블로코XYZ는 CCCV NFT에서 NFT 작품 구매 후 바로 스마트 디지털액자 블루캔버스에 담아 실물로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와 NFT 기술을 지원한다. ㈜엘팩토리는 블루캔버스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추후에 소장하고 있는 NFT 작품을 클라우드에 등록하고, 구독 서비스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엘팩토리 관계자는 “스마트디지털액자 ‘블루캔버스’는 디지털 아트의 자산적 가치와 미적 가치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특허 받은 DRM 서비스로 원작품의 훼손 우려 없이 안전하게 소장, 감상 가능하다”고 전했다.


블로코XYZ 김경훈 대표는 “최근 많은 기업과의 MOU를 통해 빠르게 NFT 사업을 확장하면서 가장 좋은 콘텐츠와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FT를 실물로 간직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디지털 액자와 NFT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라고 전하며 “양사 간의 협업을 앞으로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