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숭실사이버대학교, 안양시청과 평생교육 증진 위한 위탁교육협약 맺어


입력 2021.12.10 15:11 수정 2021.12.10 15:11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 숭실사이버대, 12월 1일 경기도 안양시청과 위탁교육협약 체결

- 안양시 공무원과 안양시민에게 다양한 학비감면 서비스 제공... 평생교육 증진 도모

- 곽지영 처장, “위탁교육체결 기관 및 시민 위한 교육시스템 고도화해나갈 것”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가 경기도 안양시청(시장 최대호)과 시청소속 공무원 및 안양시 시민들의 평생교육 증진을 위한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12월 1일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약식(서면)으로 위탁교육협약 체결식을 갖고, 향후 안양시청 소속 공무원 및 안양시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함께 교육비 경감 및 지원 등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의거, 안양시청 소속 공무원들이 숭실사이버대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를 비롯해 매 학기 등록금의 50%가 감면되고, 안양시민들에게는 매 학기 등록금의 30% 감면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숭실사이버대 곽지영 입학학생처장은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평생교육의 중요성은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개개인의 역량이 필요하다는 것을 대변하는 것이기도 하다” 며 “중앙정부부처를 비롯해 여러 지자체 및 산업체 등과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우리 대학은 각 기관 구성원들의 특성을 고려한 다채로운 교육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개인과 단체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고, 지역주민들 또한 배움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 밝혔다.


숭실사이버대는 현재 숭실캠퍼스가 있는 서울 동작구를 비롯해 관악구, 영등포구, 성남시, 공주시, 제주시 등 다양한 지자체와 위탁교육협약을 체결 중으로, 해당 지역 공무원들은 물론 구민, 시민 등에게도 풍부한 교육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앙정부부처를 비롯해 포스코와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현대엔지니어링, LG에너지솔루션 등 다수 기관과의 업무협약 및 위탁교육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공동연구, 정보교류,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상생 발전을 도모해나가고 있다.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교육이념 ‘진리’와 ‘봉사’ 아래,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대한민국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숭실사이버대는 강력한 콘텐츠로 구성된 이러닝 시스템과 최첨단 모바일 LMS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온라인 고등교육의 ‘뉴노멀’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졸업 시 4년제 정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한 4년제 정규 교육기관으로 100% PC 및 스마트폰만으로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의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교역자(목사, 전도사, 선교사, 강도사와 가족 및 교인) 장학과 군장학(군 장교 및 군 가족 장학, 예비역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교내 장학 수혜자 전원에게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이중혜택을 지원 중으로,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무료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인재양성을 위해 음악학과와 금융자산관리학과, 환경안전공학과를 신설한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총 4개 학부 23개 학과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요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