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커피(이하 달콤)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적용한 웹사이트를 오픈한다고 이번 3일 전했다. 앞서 달콤은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해왔으며, 최근 새로운 BI를 적용해 공식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 이번 앱서비스와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창업을 고려하는 가맹 점주부터 MZ세대의 고객층까지 모두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더 확대된 콘텐츠를 제공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취지다.
달콤 웹사이트는 기존 메뉴 소개 및 이벤트 소식만을 전하던 웹페이지에서 리뉴얼된 맞춤형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탈바꿈했다. 이를 기반으로 가맹점주부터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카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입장이다.
또 달콤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월 3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달콤 스마트스토어에서 신규 MD 구매 시 최대 30% 할인을 적용한다.
달콤 관계자는 “고객과의 온라인 접점인 웹사이트와 앱 서비스를 리뉴얼했다.”며, “달콤이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메뉴, MD를 소개하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컨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레이그라운드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