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배우 이다해와 함께 하는 중국 뷰티 라이브 커머스 성료


입력 2022.01.12 14:44 수정 2022.01.12 14:44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중국의 쇼트클립 플랫폼인 더우인 (틱톡, TIKTOK)에서 <배우 이다해와 함께하는 뷰티 라이브 커머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중국 더우인에 184만여 명의 팬덤을 가진 배우 이다해는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 능숙한 중국어로 직접 팬들과 소통했으며 뛰어난 중국어 실력과 인기를 보여주며 명살상부한 “대륙의 한류여신” 임을 확인시켜줬다.


기존 중국 라이브커머스들에서 한국 연예인들은 주로 중국 왕홍의 계정에서 귀빈이나 모델정도로 참여를 하였지만, 이다해의 경우 자신의 계정에서 제품정보를 직접 중국어로 설명하면서 적극적으로 팬들에게 상품의 정보와 구성 혜택을 설명하여 능숙한 외국어 실력을 선보였다.


이번 <배우 이다해와 함께하는 뷰티 라이브 커머스>에는 총 16개 한국 중소기업 브랜드 및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들이 참가, 누적 시청자가 243.27만 명에 이르렀고 당일 거래건 수 3.67만 건 누적 거래액도 5.754억 원, 그리고 일부 제품들은 준비된 수량 완판 등 대박 행진을 펼쳤다. 라이브에서 참여했던 일부 브랜드들은 처음으로 시도한 중국 라이브커머스임에도 극적인 완판의 성과를 누렸다.


이번 중국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한 헤브론스타벤처스의 스타엠 및 스타포스 관계자는 “국내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 노크를 하고 있지만 사드(THAAD)로 인한 한한령 (限韩令) 그리고 연이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마땅한 돌파구를 찾지 못해 고민하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중국 뷰티제품의 선호 변화와 온라인 커머스 환경의 변화속에서 많은 한국 기업들이 시장 진출과 판로확장의 전략조차 세우기 어려운 시점에, 이번 <배우 이다해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 는 국내 소비재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힌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엠 (Star M)은 중국을 넘어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거점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