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2년여 넘게 장기화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매출 3748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 매출(2888억원) 대비 29.8% 성장한 수치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536억원으로 392% 늘었다.
야놀자는 플랫폼 사업의 슈퍼앱 전략 강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확대 등 발 빠른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전략을 통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빠르게 나아가고 있다.
앞으로도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한편 슈퍼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여가 플랫폼 전략과 클라우드 솔루션 적용 분야를 호텔·여가·F&B·주거 등 공간 전반으로 확장해 가며 글로벌 시장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R&D 역량 강화와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 확대가 성장의 배경”이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과 솔루션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