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BJ와 실시간 영상 대화"…아프리카TV, '유저참여' 기능 도입


입력 2022.04.22 09:56 수정 2022.04.22 09:57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PC·모바일서 손쉽게 활용

아프리카TV 유저참여 기능 도입.ⓒ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함께 방송에 참여하고 있는 BJ와 유저가 실시간 영상으로 대화할 수 있는 '유저참여' 기능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저참여 기능은 콘텐츠를 진행하는 BJ가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 '프릭샷(FreecShot)'을 통해 유저참여 요청 버튼을 활성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BJ가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채팅창 우측에 오른손을 든 사람 모양의 유저참여 기능 버튼이 활성화된다.


유저참여를 통한 영상 연결은 BJ와 유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나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시청하던 유저가 BJ와 함께 소통하는 콘텐츠에 참여하고 싶을 때, 해당 기능 버튼을 클릭해 BJ에게 연결을 요청할 수 있다. 유저가 보낸 연결 요청을 BJ가 수락하면 방송 중인 BJ의 화면에 유저의 영상이 표시된다.


반대로 BJ도 콘텐츠에 참여 중인 유저와 영상으로 대화하고 싶을 때 유저에게 참여 초대를 보낼 수 있고, 유저가 수락하면 영상이 연결된다.


이 기능은 최대 8명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BJ가 유저참여 기능으로 연결된 유저들의 화면 배치를 자유롭게 구성하거나 스피커·마이크 등의 오디오 볼륨을 각각 조절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영상 또는 음성 중 한 개만 송출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유저참여 기능 도입을 통해 소통형 콘텐츠, 유저 참여형 콘텐츠, 여행 콘텐츠 등 BJ와 유저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실시간 영상으로 대화하며 보다 활발히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