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롯데홈쇼핑, 5000억 규모 '대한민국 광클절'…엔데믹 기대감 '업'


입력 2022.04.27 16:43 수정 2022.04.27 16:47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방송 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이 차별화 상품과 파격적인 혜택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클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국내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파격적인 혜택으로 매회 누적 주문건 수 2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업계를 대표하는 정기적인 쇼핑 행사로 자리매김한 행사다.


올해는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 반영…‘힐링’ 선사하는 혜택 및 경품 이벤트 기획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4월에 네 번째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봄 시즌에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되살아나고 있는 소비 심리를 반영해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올해 롯데홈쇼핑에서 주문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천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고, 단독 패션 브랜드 등 적립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1만원 대 상품으로 구성된 ‘첫주문 0원 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를 비롯한 SNS를 통해 이번 광클절 타이틀 영상 ‘광클 유니버스’를 공개하고, 숏폼 영상인 광클절 챌린지 영상 7편을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영상 시청 고객에게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선보인다.


그 밖에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JTB 캐나다 여행 패키지’,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 ‘시그니엘 애프터눈 티 세트’, ‘롯데월드 부산 자유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롯데 럭셔리 7’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 XR기술 활용한 가상공간 ‘광클 메타버스관’ 활용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


롯데홈쇼핑은 업계를 선도해서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광클절에서 고객들에게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모바일 앱에서 ‘광클절 메타버스관’을 오픈한다. 360도 풀(Full) 3D 메타버스 공간으로,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메타버스 기반 쇼핑 서비스다.


광클절 혜택과 이벤트를 소개하는 ‘광클절 홍보관’과 패션, 가전/가구 카테고리별로 XR(확장현실) 기반 쇼룸인 ‘중정주택’,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20평 규모의 시청각실을 재현한 ‘광클절 홍보관’에서는 가상 공간을 둘러보며 광클절 혜택과 이벤트 등을 안내한다.


홍보관 내부에 두 개의 문을 클릭하고 열면 ‘중정주택’, ‘플리마켓’으로 이어진다. 50평 규모의 주택을 재현한 쇼룸 ‘중정주택’에서는 ‘에싸’, ‘까사미아’, ‘샤오미’, ‘미로’ 등 인기 가전, 가구 브랜드의 실제 판매 상품 20여 개를 진열했다.


거실, 주방, 침실, 욕실 등 각 공간별로 배치된 상품들을 통해 인테리어를 감상하고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관련 상품들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상세 페이지로 연결돼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총 3개 부스존으로 실제 봄 시즌 마켓 풍경을 재현한 쇼룸 ‘플리마켓’은 ‘뉴발란스’, ‘구찌’, ‘버버리’ 등 봄 시즌 인기 패션의류, 잡화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플리마켓 현장 분위기를 실감나게 연출해 마치 마켓에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가상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 ‘얼리버드 여름’·‘5월 가정의 달’ 겨냥…혜택 집중 편성한 ‘대한민국 광클절’


‘대한민국 광클절’에는 최근 낮 최고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패션, 뷰티 등 분야별로 여름 상품들을 일찌감치 편성하고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을 진행하고, ‘모다모다 샴푸’ 등 인기 뷰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 특집전을 운영한다.


최근 재개한 해외여행 상품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시 돌아온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28일과 30일에 광클절 특집으로 ‘코지마 코지스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등 프리미엄 헬스케어 기기 특집전을 진행하고, ‘오쏘뮬 이뮨’ 등 건강식품 편성도 확대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매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대한민국 광클절’이 이번에도 대규모 물량, 파격적인 혜택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소비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남은 기간 동안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들을 집중 편성하고, 다양한 혜택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쇼핑 체험 등 다채로운 쇼핑 행사를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미래기술연구원 2022.04.28  07:51
    XR(AR, VR) 기반의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기술 세미나 안내입니다.
    - 실감 인터랙션, 가상/현실 공간의 동기화, 촉각햅틱, 볼류메트릭, 디지털 휴먼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7844782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