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5월에 이어 6월 한 달간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에어컨 대전’을 펼친다.
기상청에 따르면 6월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은 각각 40%, 7~8월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로 덥고 습한 여름이 예상된다.
본격 무더위의 시작을 앞두고 에어컨을 비롯한 냉방가전과 상반기 인기 제품을 한데 모아 행사를 준비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도 4일부터 30일까지 ‘Summer 시즌 가이드’ 행사를 열고, 에어컨과 선풍기 등 냉방가전 패키지를 할인 판매한다.
에어컨 성수기를 맞이해 주말을 전후로(금~월)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에어컨, LG전자 휘센타워 에어컨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각각 비스포크 제트봇, 오브제 에어로타워를 증정한다. ‘방방냉방 기획전’ 동시구매 혜택도 있다.
거실에는 스탠드 에어컨, 자녀방에는 창문형 에어컨 등 가구 형태에 따라 여러 에어컨을 한 번에 구매하려는 수요를 겨냥한다.
에어컨과 함께 연관 가전제품을 2개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은 창문형 에어컨, 서큘레이터, 선풍기 등 여름가전, 냉장고, 정수기 등 냉장가전 등이다.
‘중고보상 대전’을 열고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의 2022년 에어컨 신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캐시백도 지급한다.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에 좋은 시스템 에어컨도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과 설치비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에어컨과 선풍기, 또는 선풍기를 2개 이상 구매하면 할인해주는 패키지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Summer 시즌 가이드’ 행사 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10%, 최대 2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8일부터 24일까지 평일(월~금)에는 엘포인트(L.PONIT) 결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포인트를 1만점 이상 사용해 제품을 구매하고 이벤트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구매 금액의 20%, 최대 2만점을 선착순으로 7월 말 적립해준다.
전기세를 지원해주는 적립금 이벤트도 있다. 에어컨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0만점을 제공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덥고 습한 여름 날씨가 예상되면서 여름 나기 지원사격을 위해 에어컨 기획전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며 “에어컨 수요가 몰리는 성수기에는 설치·배송 지연 가능성이 있으니 필요한 제품을 미리 구매하시고 여러 혜택도 함께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