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로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중 많은 학생들이 호텔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한다.
호주는 호텔산업, 외식산업, 관광산업이 매우 발달한 나라로서 코로나19로 인해 닫혀있던 국경이 열리면서 다시금 관광, 호텔, 외식산업에 많은 인재를 필요로 하고있다. 이에 호주 정부는 학생비자를 소지한 호주유학생들의 근무시간 제한에 대한 규정을 면제 하였으며, Hospitality (호텔,외식,관광 산업등) 분야로 일하는 경우에는 호주국경이 닫혀있던 동안에도 제한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한 만큼 많은 인재를 필요로 하고있다.
호주 호텔경영학으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ICMS호텔학교는 호주 시드니 Manly 와 시드니 CBD 에 캠퍼스를 두고있으며, 호텔리어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과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대학교로 알려져 있다. 이는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과 연봉 그리고 호텔경영학 학사 학기 중 제공되는 호텔취업실습등이 그 이유로 꼽힌다. 또한, 호텔경영, 국제관광 등의 분야에서 취업률과 연봉순위 1위로 뽑힐 만큼 뛰어난 네트워킹을 자랑하는 호텔대학교이다.
이러한 이유로 호주 ICMS호텔대학교 국제전형에 대해 예비 호텔리어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유니센터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교육기관으로서 명문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인가받아 호주대학교로 편입이 보장되는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TEP -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이다.
한국 강남에서 1학년 (7개월) 학업 후 호주ICMS호텔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여 학업이 보장되며, 호주 2학년~3학년 학업기간 중, 약 10개월 동안 호텔 유급실습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그 기간동안 호텔에서 호텔리어로 근무할 수 있다.
호텔유급실습 기간에는 학비를 내지 않고 학교에 출석할 필요 없으며, 호주현지 호텔에서 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다. 실습기간 동안에는 힐튼호텔, 하얏트호텔, 쉐라톤호텔, 샹그릴라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매리엇호텔 등 수많은 호텔그룹 체인들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ICMS호텔대학교 국제전형을 통해 입학하는 경우 졸업까지 약 2년 7개월 만에 학사 졸업이 가능하며, 호주 호텔 유급실습으로 학비충당이 가능하고 ICMS 호텔대학교 졸업 후에 PSW 졸업생취업비자를 통해 2년간 호주에서 체류하면서 호주 전지역 호텔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다시한번 갖게 된다.
호주 ICMS 호텔대학교 본교 관계자는 “유니센터 ICMS호텔대학교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매년 3월, 5월 9월에 개강하며, 서울 강남에서 7개월간 학업을 끝내고 호주 ICMS호텔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예비 호텔리어 및 승무원들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ICMS호텔대학교 유니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니센터 호주호텔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편입생들과 호텔근무중인 재학생들, 호주대학 부총장 및 관계자들의 인터뷰영상등 또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7월30일(토)에 개최되는 호텔리어를 위한 호주유학 유니센터 국제전형 입학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한다면 “유니센터 호주호텔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나 사전참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