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BBB에서 2022년 A로 한 단계 상승
기업윤리 핵심이슈 공개와 독립적인 이사회 등 고른 부문에서 평가등급 상향
지난해 ‘ESG 경영위원회’ 설립 이후 꾸준한 ESG 활동 눈길
넷마블이 MSCI ESG평가에서 ‘A등급’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꾸준히 ESG 실천을 해 온 경영성과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세계 3대 투자은행 중 하나인 미국 모건스탠리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탈 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MSCI ESG 평가(MSCI ESG Ratings)’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BB등급에 이어 지난해에는 BBB로 상향, 올 해는 상반기까지의 평가에서 A로 또 한 단계 상승했다.
넷마블은 이번 평가에서 ▲내부 신고자 보호제도 등 기업윤리 핵심이슈 대외 공개 ▲인재관리 프로그램 개선 및 공개 ▲독립적인 이사회 및 주요 위원회(감사·급여·선임 등) 운영 ▲투명한 회계 리스크 관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9년부터 시행 중인 MSCI ESG 평가는 글로벌 ESG 평가지표 중 하나로 유가증권 시장에 공개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과 사회, 경제·지배구조 데이터를 토대로 기업에게 ESG 등급을 부여한다. 지난해 국내 79개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A이상을 받은 기업은 전체의 32%에 불과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친환경 신사옥 구축,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하며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3월 ESG 비전과 철학을 담은 최초의 보고서를 발행한 바 있으며, 지난해 활동 성과를 담은 두 번째 ESG 보고서는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