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주간 대중문화 이슈] 김연아 결혼 / 한서희 징역 1년 6개월 확정 / 연예계 덮친 코로나19


입력 2022.07.30 13:01 수정 2022.07.30 13:01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장용준, 2심도 징역 1년

김진호, 오는 10월 결혼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비트인터렉티브

◆ 김연아, 포레스텔라 고우림과 10월 결혼


피겨 여왕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 고우림이 결혼합니다.


지난 25일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고우림이 김연아와 10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고우림과 김연아는 지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3년간 교제해왔습니다.


김연아는 지난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한국 피겨 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 무대를 평정하며 '피겨 여왕'에 등극했습니다. 이후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현역에서 은퇴했습니다.


고우림은 JTBC '팬텀싱어2'에서 우승을 차지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보컬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입니다. 2018년 정식 데뷔, 지난 5월 첫 미니앨범 '더 비기닝: 월드 트리'를 발매하고 현재 전국투어 중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 연예계 코로나19 재확산에 '비상'


연예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활동을 멈추고, 촬영이 중단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방송인 김종민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 측은 촬영을 즉시 중단했습니다.


지난 25일에는 가수 윤종신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래퍼 지코도 확진됐습니다. 특히 컴백을 앞두고 있던 지코는 27일 예정됐던 기자간담회를 연기했으며, 이번 주 출연 예정이었던 음악방송 일정도 취소해야 했습니다.


콘서트와 무대인사가 취소되기도 했습니다. 28일 SM엔터테인먼트는 NCT드림 런쥔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전하면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예정됐던 NCT 드림의 두 번째 단독 콘서트 '더 드림 쇼2 : 인 어 드림'(THE DREAM SHOW2 - IN a DREAM)을 불가피하게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5일 확진된 마크에 이어 런쥔까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불가피하게 콘서트까지 취소하게 된 것입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외계+인'의 최동훈 감독과 배우 소지섭, 김태리도 코로나19에 확진됐습니다. 결국 '외계+인' 팀은 예정됐던 주말 무대 인사 등의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이 외에도 트라이비의 멤버 송선, 켈리, 현빈, 지아 미레가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지난 28일 가수 이무진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29일 예정됐던 팬사인회와 30일 '2022 청소년 무대예술 페스티벌' 출연도 취소됐습니다.


ⓒ한서희 SNS

◆ '집행유예 중 또 마약' 한서희, 1년 6개월 실형 확정


집행유예 중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실형을 살고 있는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의 실형이 확정됐습니다.


대법원 1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28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한서희의 상고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그대로 확정했습니다.


앞서 한서희는 대마를 피운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017년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판결을 확정받았는데, 집행유예 기간인 2020년 6월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서희는 재판 과정에서 관련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보호관찰소 소변 채취 과정에서 종이컵을 떨어뜨렸고 내용물이 오염돼 검사 결과를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서희 측은 "그 외 약물 검사에선 모두 음성이 나왔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1심은 한서희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고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으며, 2심도 "보호관찰 중 이뤄진 검사에서 필로폰이 검출돼 한서희의 투약사실이 발견됐다"며 1심 판결을 유지했습니다.


ⓒ뉴시스

◆ '음주측정 거부·경찰관 폭행' 장용준, 2심도 징역 1년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래퍼 노엘이 실형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4-3부(차은경·양지정·전연숙 부장판사)는 28일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등 혐의를 받는 장용준에게 1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1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1심과 마찬가지로 상해죄를 제외한 장용준의 모든 혐의를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경찰관 상해 혐의에 대해서는 "상해진단서는 외관상 관찰되는 상처가 아니라 머리 부위에 통증이 있다는 주관적 호소에 의존해 발급한 것으로 보인다"며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장용준은 지난해 9월 18일 오후 10시 30분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무면허 상태로 승용차를 몰다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후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의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머리로 들이받은 혐의로 지난해 10월 구속됐습니다.


ⓒ뉴시스

◆ 김진호, 10월 비연예인과 결혼


그룹 SG워너비 멤버 김진호가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김진호의 소속사 목소리 엔터테인먼트는 29일 "김진호가 10월 23일 연하의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두 사람은 오랜 시간 알고 지내던 지인 사이로, 지난해 연인으로 발전했고 1년 만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2016년 결혼한 이석훈에 이어 김진호가 결혼 소식을 전하며 두 명의 멤버가 유부남 대열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