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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AI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입력 2022.09.15 10:31 수정 2022.09.15 10:32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KB국민은행 모델이 인공지능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소식을 전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AI)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선제적인 보이스피싱 예방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AI 모니터링 시스템은 AI가 딥러닝을 통해 고객의 금융 패턴과 자금 흐름 등을 분석하고 보이스피싱 징후를 탐지하는 시스템이다. 국민은행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이상 징후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모니터링 과정에서 발견된 개선사항을 지속적인 AI 학습으로 수정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신 탐지기법을 탑재해 대포통장 탐지율을 높이고 기존 시스템을 안정화했다.


국민은행은 대면편취형 사기자금의 유입을 막기 위해 ATM 보이스피싱 피해금 입출금 차단도 시행했다. 국민은행은 ATM의 특이한 입출금 거래를 AI 모니터링 시스템과 실시간 ATM 영상을 통해 분석하고, 보이스피싱 피해 거래로 판단되면 거래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안내하고 ATM 입출금을 차단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더욱 교묘해지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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