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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비, 고객 불만사항 83% '뚝'


입력 2022.09.28 10:51 수정 2022.09.28 10:53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트렌비

트렌비는 지난달 고객 불만사항 건수가 올 초 2월 대비 약 83%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트렌비는 현재 약 30여명의 고객상담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고객 상담센터를 CH(Customer Hero)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 초부터 급속히 증가한 품절·취소, 배송지연, 상품하자 등 모든 고객 불만족 사항에 대해 자체 매뉴얼 개발 및 가이드 시스템을 강화했다. 그 결과 지난 2월 대비 최근 8월 고객 유선 전화상담 응대율이 약 40% 이상 상승했으며 전체 고객 불만사항 접수 건수는 약 83% 감소했다.


또한 주기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정성적 유선 서베이와 외부 조사 기관을 통한 정량적 고객 서베이를 통해 다각도로 고객 만족도 개선사항을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내달부터 상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 대상 ‘트렌비 프리미엄 패키지'를 제공한다. 명품 특성상 주로 선물 용도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존의 배송 박스 안에 또 하나의 프리미엄 이너 박스를 특별 제작했다.


트렌비 관계자는 "고객의 명품 쇼핑경험에 존재하는 불합리함과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탄생했다"며 "고객의 실질적인 서비스 만족도 상승을 위한 혜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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