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동구 암사동에 가죽패션산업 지원을 위해 22년 4월 개관해 운영 중인 서울강동솔루션앵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간 강남구 압구정로에 위치한 전문 팝업스토어 ‘옐로우바스켓’에서 레더 패션 브랜드 페어를 진행한다.
레더 패션 브랜드 페어는 강동구 지역의 기반산업 중 하나인 가죽제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다. 서울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신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 및 서울시 제조업소공인을 대상으로 B2B 비즈매칭 행사를 통한 판로확장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비즈매칭데이에는 ㈜에스알을 비롯한 다양한 국내 기업, 공공기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다양한 컨셉의 14개의 가죽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는 Grocery Concept Store ‘Leather&’ 팝업스토어는 그로서리 스토어처럼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착용하며, 자신의 취향의 브랜드를 찾아보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죽제조를 활용한 B2B 대상 프로모션 제품을 기획하는 기업 바이어 매칭을 위한 ‘비즈매칭데이’ 행사에서는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제품 굿즈 기획을 통해 기업굿즈를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소상공인을 매칭할 예정이다.
이 밖에 나만의 이니셜이 모노그래밍 된 가죽 러기지택을 드리는 ‘LEATHER MONOGRAMING’ 이벤트 및 레더 패션 브랜드 페어 B1 - 2F에 있는 스탬프를 찍어오면 브랜드 제품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제공하는 ‘STAMP TOUR’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창신솔루션앵커와 서울도봉솔루션앵커와의 센터간 연계로 가죽패션산업 뿐만 아니라 패션산업군의 협업을 통한 서울시 소공인 지원정책의 활성화를 모색하고자 한다. 그 일환으로 패션, 제조 이종간 협업사례와 사회연대경제연구소의 가죽패션 제조산업 소개 및 ㈜에스알의 공공구매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가죽 패션 분야뿐 아니라 패션 분야의 청년, 소공인 기업을 위해 양말(서울도봉솔루션앵커) 및 캐주얼 의류(서울창신솔루션앵커)와의 협업제품도 함께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