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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RE100’ 이어 ‘EV100’ 가입...“2023년까지 전기차 전환”


입력 2022.10.26 15:03 수정 2022.10.26 15:06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로 EV100 가입”

네이버는 친환경 차량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 ‘EV100’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네이버

네이버는 친환경 차량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 ‘EV100’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EV100 가입은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이자 전 세계 인터넷 플랫폼 기업 가운데 두 번째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RE100과 EV100에 모두 가입한 것은 전 세계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라고 덧붙였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8월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로 RE100에 가입한 바 있다.


EV100은 영국 런던 소재의 다국적 비영리기구 ‘더 클라이밋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친환경 이니셔티브로, 2030년까지 기업 소유 및 임대 차량 전체를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캠페인이다.


EV100에 가입한 네이버는 보다 견고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를 수립하겠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2030년까지 기업 소유 및 임대 차량의 100%를 전기차로 전환, 모든 사옥에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네이버는 첫 사옥 ‘그린팩토리’와 신사옥 ‘1784’에 총 82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을 구축 완료했고, 업무용 전기차 전환도 진행하고 있다.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는 “친환경 차량 수를 확대해 차량 연료 사용에 따른 직접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는 한편, 전기로 인한 간접 온실가스 배출은 재생에너지 확산을 통해 감축해 글로벌 ESG 선도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EV100에는 HP, DHL, IKEA 등 글로벌 128개 회사가 참여 중이며, 네이버는 국내에서 세번째로 가입을 완료했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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