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수협은행,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


입력 2022.12.07 09:17 수정 2022.12.07 09:17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협약식에 참석한 송재영 수협은행 부행장과(왼쪽)과 류태철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등에 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남 목포시 고하도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 류태철 관장과 수협은행 송재영 부행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은 섬·연안 지역 중심의 국가 생물주권 확보와 생물자원 연구, 관련 전시와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목포 연안 환경정화, 유해생물제거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경영 확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 지원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관리 정보 공유 ▲‘탄소중립 사회 전환’ 캠페인 ▲임직원 참여 해안환경정화활동 등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은 이번 협약식에 앞서 수협은행의 대표적 ESG공익상품인 ‘Sh해양플라스틱Zero!’ 통장에 가입했다.


류태철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 류태철 관장은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은 수협은행과의 동행을 통해 환경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ESG경영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수협은행 송재영 부행장도 “수협은행은 녹색금융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국민에게 신뢰받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사진은 협약식에 참석한 수협은행 송재영 부행장과(왼쪽)과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 류태철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