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701호서 무슨 일이? 손흥민 개인 트레이너, 폭로 예고


입력 2022.12.07 17:08 수정 2022.12.07 17:08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대한축구협회 겨냥해 쓴소리

안덕수 트레이너가 축구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찍은 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SNS 캡처. 안덕수 트레이너가 축구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찍은 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SNS 캡처.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선수들의 컨디션을 책임졌던 대표팀 트레이너가 SNS에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대한축구협회를 겨냥한 비판으로 보여 향후 후폭풍이 예상된다.


손흥민의 개인 재활 트레이너 안덕수 씨는 7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그들의 여정은 아름다웠고, 그들과 함께한 시간은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라며 선수들과 찍은 단체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이 사진이 포르투갈과의 예선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이대로는 끝내지 말자’며 2701호에 모여 했던 2701호 결의입니다”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안 트레이너는 “한 사람당 케어 시간이 짧게는 두 시간 길게는 세 시간이었다. 하루에 한 사람이 5~6명씩 케어하다 보면 손이 퉁퉁 붓고 불어 트기 일쑤였지만 그들이 흘린 땀 앞엔 고개 숙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2701호에선 많은 일들이 있었고 2701호가 왜 생겼는지 기자님들 연락 주시면 상상 초월할 상식 밖의 일들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는 “이번 일로 인해 반성하고 개선해야지 한국 축구의 미래가 있을 것”이라며 “손에서 열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니들이 할 일을 해주는데 뭐? 외부 치료? 안샘(선생님)이 누구냐고? 축구판에서 나를 모른다고? 그러니까 니들은 삼류야!”라고 불만을 드러냈다.


해당 글에는 손흥민, 정우영, 조규성, 김진수, 황의조, 손준호, 송민규 등 이번 월드컵에 참여한 선수들은 물론 대표팀에서 은퇴한 기성용까지 ‘좋아요’를 눌렀다.


안 트레이너는 축구협회에서 고용한 트레이너가 아닌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다.


그의 카타르 현지 숙소 체류에 대한 대한축구협회의 지원은 없었고, 손흥민 측에서 비용을 부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안 트레이너의 물리치료가 이뤄졌던 2701호는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이 자비로 마련해 준 방이란 얘기가 나오고 있다. 안 트레이너도 카타르 도착 직후 “좋은 방 마련해 주신 아버님 감사하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