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금융상품 한눈에' 우대조건·가입방법 검색 간편해졌다


입력 2023.01.11 12:00 수정 2023.01.11 12:00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본원 전경. ⓒ데일리안

금융감독원은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인 '금융상품 한눈에'서비스를 개선했다고 11일 밝혔다. 금융상품 한눈에는 여러 금융회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고 내게 맞는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금감원은 시스템 이용 중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시스템을 개선했다.


먼저 우대금리 적용상품이나 가입경로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조건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관심 있는 우대조건에 해당하는 금융상품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또 영업점 이외에 인터넷, 모바일 등 선호하는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가 가능해졌다.


이밖에 가입하려는 금융사의 경영정보, 소비자보호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선택한 상품에 관련 링크를 추가했다. 또 어려운 금융용어에 대한 설명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됐다. 금융상품에 대한 궁금증 등에 대해 문의할 수 있는 금융사별 대표번호 등도 기재됐다.


금감원은 "금융상품 한눈에를 활용해 가입하고자 하는 금융상품을 보다 쉽고 빠르게 비교·검색해 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이용자가 느끼는 불편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재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