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by. 한가마
일타 강사 찾아 학원으로…'코로나 세대' 사교육비, 작년 26조 '역대 최대'
교육부·통계청 '2022년 초·중·고 사교육비' 공동 조사…학생 7만4000명 대상2022년 학생 수, 전년보다 0.9% 줄었지만…사교육비는 2조6000억원(10.8%) 늘어사교육 참여율도 78.3%로 2021년 대비 2.8% 올라…역대 최고치 갱신사교육비 증가폭, 초등학생이 13.4%로 가장 가팔라…자녀 학습결손 우려 등 반영
수원 女 화장실 용변 칸에 창문...밖에서 훤히 들여다보여
수원의 한 지하 주차장 여자 화장실 용변 칸에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창문이 설치돼 논란이다.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너무나 충격적인 수원 금곡 주차장 3층 여자 화장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사연에 따르면 글쓴이 A씨는 전날(4일) 수원 권선구의 한 건물 주차장의 여성용 공공화장실을 이용한 뒤 깜짝 놀랐다. 용변을 보는 화장실 칸 안에 큼지막한 창문이 달려 있던 것.창문 밖으로는 주차장이 훤히 보였다. 그는 설마 하는 생각에 곧장 주차장으로 가 이 창문을 확인했다. 놀랍게도 주차장 밖에서도 화장실 내부가 훤히 들…
'민심 이반' 누구 탓이기에…안민석, 돌연 박홍근 단식 주장
"왜 김성태처럼 하지 못할까"'대장동·김건희 특검' 관철 요구민주당 지지율은 이재명 '사법리스크'와 '방탄 논란'에 하락세
"살기위해 죽은 동료 먹어" 개 400마리 데려와 굶겨죽인 60대男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의 한 주택에서 수백마리의 개가 굶어죽은 채 발견됐다. 신고를 접수해 출동한 경찰은 집 주인을 상대로 수사에 나섰다.5일 양평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이 집의 주인인 6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불구속 입건해 동물학대 혐의로 조사 중이다.경찰 조사에서 A씨는 "번식장에서 상품 가치가 떨어진 개들을 1만원에 받아와 키웠는데 사료를 다 줄 수 없어 개가 굶어죽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그의 집 마당과 고무통 안에는 어림잡아 300∼400마리 정도가 백골 상태 등으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전날 "주택가에 수…
[아파텔의 눈물②] 아파트 대체재라더니…세금 내고 대출 막히고, 소유자 “어쩌라고”
文정부, 오피스텔 규제 완화로 주택공급 확대 촉진"주거용 오피스텔, 준주택으로 인정…사각지대 해소해야"
헌재 '尹 탄핵' 선고 전인데…기사회생 이재명, 사실상 '대권 행보'
檢 '공소장 변경', 이재명 2심 패착 지목…상고심 반전 가능할까
“김새론, 가족과 사이 안 좋았다” 주장 뒤엎는 모친과의 카톡
"60대에 만난 男 간병만 10년, 사별하자 전처 자식들이 쫓아오더니…"
"산불에 죽어가는 동물들 어쩌라고…" 쌓아둔 개밥 죄다 훔쳐간 무리
결혼식 한 번에 지역 전체가 '들썩들썩'…"대단한 커플 오신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