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0일 자체 앱(App)에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인 W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고 W케어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W케어는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의 의미를 함축한 것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소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군을 W케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이 W케어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네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상품을 소개한다. 이는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월경 솔루션을 위한 ▲W밸런스, 여성청결제 등 Y존 케어를 돕는 ▲W클렌징, 건강한 러브 에티켓을 제안하는 ▲W러브, 편안한 언더웨어등을 포함한 ▲W웨어다.
올리브영은 다양한 W케어 상품을 제안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보다 전문적인 W케어를 만나볼 수 있도록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인 W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한다. 올리브영 앱에서 서비스에 가입하면 월경, 배란, 가임, 월경 전 증후군(PMS)까지 개인별로 월경 주기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W케어 서비스는 예측되는 월경 주기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주기별 증상이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코멘트와 함께 맞춤형 상품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나만의 알림 문구를 설정해 주기별 예정일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올리브영이 W케어 집중 육성에 나선 것은 최근 국내외에서 펨테크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을 합쳐 여성 건강을 위한 기술과 상품, 서비스 등을 일컫는 말로, 오는2027년 세계 펨테크 시장 규모가 약 80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여성 건강을 위한 유망한 신진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하고 국내 W케어 시장 대중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연내에 휴대폰 홈 화면에서 W케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위젯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W케어를 알리기 위한 영상 콘텐츠와 함께 대규모 캠페인도 펼친다. 올리브영은 여성들이 월경 주기에 따라 일상에서 겪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 웹드라마 4편을 제작했다. 웹드라마는 오는 17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유튜브 등 SNS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W케어 주요 상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은 올해 헬스 부문의 핵심 트렌드 키워드로 W케어를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여성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신진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하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