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지역청소년교육의회 발표회' 개최


입력 2023.11.19 16:39 수정 2023.11.19 16:39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27개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청소년 1088명 활동

교권보호, 학교폭력, 환경, 다문화가정 인식 등

발표회 통해 청소년 시선의 교육정책 제안

지난 18일 열린 지역청소년교육의회 발표회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27개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운영 결과를 공유하는 ‘지역청소년교육의회 교육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발표회’를 지난 18일 실시했다.


지역청소년교육의회는 만 10세 이상 18세 이하 지역 청소년이 권리와 책임의 주체로서 교육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각 지역 청소년의회는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정책마켓, 교육장 간담회 등에 참여, 청소년의 시선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참여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발표회에서 참석한 청소년들은 △교권보호 영상 제작 △학교폭력 문제와 심각성 SNS로 알리고 예방하기 △일상 속 쓰레기, 재료가 되다 △전동킥보드 안전 수칙 △미래 진로교육 정책 제안 △청소년 마약 예방 교육 강화 △편안하고 안전한 통학 및 이동권 보장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 △중도입국 청소년의 학습권 보장 등 사회참여활동 보고서를 공유했다.


또한 △휠체어 이용자 이동 편의 보장을 위한 경계석 단차 개선 △청소년 진로․직업 탐색 주관 활성화 방안 △학교폭력 예방 교육 개선 방안 △청소년 마약 예방 활동 개선 등 교육정책을 제안했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청소년교육의회에 참여하며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하면서 인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