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by. 한가마
[尹 임기반환점 ⑦] 김 여사의 좌충우돌 속 산으로 가는 지지율
대선부터 이어지는 '김 여사' 둘러싼 의혹들대통령, 기자회견서도 속시원한 답변 없어김건희 여사 관련 '쇄신' 칼 빼어든 대통령실제2부속실 출범 및 여사 공식 활동 중단 등
"성관계·연애·결혼·출산 거부한다"…여자들의 '4B 운동' 선언
여성의 낙태권을 부정하고 여성 혐오 발언을 해 비판을 받았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악관에 재입성하게 되자 현지 여성들이 '4B(非) 운동'에 주목하고 있다. '4B(非) 운동'은 한국 페미니즘 운동 중 하나로, 4B는 비혼·비출산·비연애·비성관계를 일컫는 신조어다.8일(현지 시각)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가 다시 당선된 후 미국 여성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4b' '#4bmovement' '#4bmovementusa' 등 해시태그를 달며 한국 4B 운동을 통해 반발심을 드러내고 있다.한 틱톡 …
"적어도 굶진 않을테니…" 일개 총알받이 자처하는 북한군
북한 군인들이 우크라이나와 전쟁에서 러시아의 일개 '총알받이'로 전락할 위험에도 불구하고 파병에 기꺼이 자원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정권을 향한 세뇌된 충성심, 굶주림에서 벗어나고 싶은 열망, 바깥 세계에 대한 동경 등이 그 배경이다.10일(현지시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군인 출신 탈북자 여럿과 북한 군사 전문가들은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군인들이 지닌 충성심과 결의는 이들이 전장에서 단순한 용병이나 총알받이 이상의 의미를 지닐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지적했다.동시에 100만명이 넘는 상비군을 보유한 북…
[데일리 헬스] 최강희, 46번째 헌혈 후 '이것' 생겼다…신체 조건과 부작용은?
배우 최강희가 헌혈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최강희는 9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 출연해 헌혈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일상 모습을 공개했다.최강희는 헌혈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자존감이 너무 낮아서 '내가 쓸모 없다'라고 느껴질 때 피를 뽑으러 갔다. '나한테 있는 이 피가 차라리 좋은 일이라도 되니 신난다'하고 했다"라고 밝혔다.2주마다 알람을 맞춰놓고 헌혈을 하기도 했다고. 46번의 헌혈을 했다는 최강희는 과거 헌혈유공장 은장을 받기도 했다.헌혈 유공장은 대한적십자사에서 모범이 되는 헌혈자에게 전달…
"삼십 넘긴 女 자궁 적출할 것" 男정치인 막말 파문
일본에서 저출산 문제 해결을 논의하던 중 보수당 대표가 "30세가 넘으면 자궁을 적출하겠다"라는 등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10일 아사히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햐쿠타 나오키 일본보수당 대표는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뉴스 아침 8시!'에서 같은 당 사무총장 아리모토 카오리와 저출산 문제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아리모토 카오리는 이날 방송에서 "가치관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최근 사람들은 자녀가 있는 것은 곧 행복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회의 이러한 가치관을 어떻게 회복하면 좋을지 의견…
[오늘 날씨] 비 그친 뒤 낮 최고 27도 '다시 초여름'…절기상 곡우, 뜻과 풍습은?
김문수, SNL스러운 이재명 '디스'…"갑자기 의문사하지만 않으면"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가수 이하늘, '연예기획사 대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가족에게 미안" 40대男, 영주댐 인근 다리서 투신 뒤 발견
"애 엄마랑 다퉜다고 젖병 '쪽쪽'" 아이가 먹는 젖병에 입 댄 女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