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서울 노원구, 각종 행사용품 및 다회용기 대여 서비스 추진


입력 2025.02.19 16:13 수정 2025.02.19 16:13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캐노피 텐트, 의자, 테이블 등 행사용품과 다회용 식기

식기는 6단계 세척과정 거쳐…민간 대여 대비 80% 비용 수준

노원구 커피축제에서 운영된 시음용 다회용컵 대여소ⓒ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노원어르신행복주식회사를 중심으로 '다회용기 및 행사용품 대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실천하는 한편, 구민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공유문화의 확산을 통한 공유가치의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구는 설명했다. 구에서 주관하는 각종 회의와 행사 뿐만 아니라 기업행사, 공공기관의 세미나 및 회의, 개인 모임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주요 대여 물품은 ▲캐노피 텐트, 등받이 의자, 테이블 등 야외에서 꼭 필요하지만 자주 쓸 일이 적은 행사용품과 ▲접시, 컵, 숟가락, 포크 등 다회용 식기다. 다회용 식기의 경우 대여와 수거, 세척까지 일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환경 보호에 대한 독려만으로는 참여율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 서비스 품질 향상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위생에 민감한 다회용 식기의 경우, 정기적 NSF위생 점검과 KOLAS인정 시험기관을 통한 시험검사가 이루어지는 세척 설비를 통해 1종 주방세제를 이용한 세척과 초음파 세척 등 6단계의 세척 과정이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몇 년 전부터 노원수제맥주축제, 차없는거리 행사 등 구의 주요 행사 추진 과정에서 환경 보호를 고민하며 도입하기 시작했는데, 비용도 절감할 수 있고 구민들의 만족도도 높아 대여 서비스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용은 대여 종류와 규모 등에 따라 협의에 의해 진행되며, 민간 대여에 비해 80%정도 수준으로 책정되어 경제성도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노원어르신행복주식회사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일회용품에 대한 수요가 유지되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다회용품이 일상화되는 지역 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구 차원에서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