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SOL ETF’ 공식 홈페이지 개편…“정보 접근성 강화”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5.05.14 11:19  수정 2025.05.14 11:19

커버드콜 포함한 월배당 상품 정보 효율적 전달

분배율·지급일 등 핵심정보 한 눈에 확인 가능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이 ‘SOL ETF’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투자자들에게 커버드콜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의 분배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14일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월배당을 지급하는 상품들의 ▲월 분배율 ▲연 분배율 ▲분배금 지급일 ▲분배금 지급내역 등의 핵심정보를 메인 페이지에서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특히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 ETF의 경우, 분배 정보뿐 아니라 옵션 매도 현황까지 제공해 전략의 투명성을 높였다.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은 ▲주요상품 ▲커버드콜 ▲월배당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우선 주요상품 탭에서는 최근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된 ETF를 소개하며, 배너를 클릭 시 해당 ETF의 상세정보 페이지로 연결된다.


커버드콜 탭에서는 SOL ETF 커버드콜 상품의 분배정보, 옵션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월배당 탭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와 같이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월배당 상품의 분배정보를 제공한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총괄본부장은 “커버드콜을 포함한 월배당 ETF의 전략이 다양해지면서 상품 정보에 대한 투자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국내 월배당 ETF 시장의 선도자로써 차별화된 시도를 통해 투자자의 편의를 지속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자산운용은 12개의 월배당 ETF를 운용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 대표 배당 성장 ETF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시리즈’ ▲최초의 월배당 파킹형 ETF ‘SOL CD금리&머니마켓액티브’ ▲한국판 TLTW ‘SOL 미국30년국채커버드콜’ ▲금 투자와 월배당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SOL 골드커버드콜액티브’ 등이 있다.


지난달에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팔란티어에 투자하며 커버드콜 전략을 접목해 월배당을 지급하는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과 ‘SOL 팔란티어 미국채커버드콜혼합’을 상장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