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기반 리더십과1on1제도 정착
kt cloud 경영기획담당 설남일 상무가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모습ⓒkt cloud
kt cloud는 한국코치협회(KCA)가 주최한 ‘제22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에서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코치협회는 제도적 변화뿐 아니라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낸 문화적 변화와 현장 실행력을 높이 평가했다.
kt cloud는 AI·클라우드·데이터센터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전략적·체계적 인적자원개발(HRD)을 바탕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추진해왔다. 단순 제도 도입을 넘어, 리더십 역량 제고와 현장 중심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AI 기반 디지털 도구를 실무에 접목하고 있다.
성과에 초점을 둔 ‘퍼포먼스(Performance) 1on1’과 실행 과정에 초점을 둔 ‘그로스(Growth) 1on1’ 제도를 통해 리더와 구성원이 정기적으로 소통하며 피드백을 주고받는 문화를 정착시켰다. 수평적 대화를 바탕으로 신뢰를 형성하고, 구성원의 성과와 성장 방향을 함께 설계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팀장급 리더의 코칭 역량 내재화를 위해 국제 공인 코치 자격인 'KAC(Korea Associate Coach)’ 취득 과정을 지원하고, 신임 리더가 애자일(Agile) 기반 리더십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뉴리더 온보딩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현업 과제와 연계하여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kt cloud는 코칭·리더십 교육을 외부 솔루션에 의존하지 않고 내부 개발 중심으로 구축·운영하고 있다.
실기시험 대비용 ‘KAC 모의고사’ 앱,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한 ‘KAC 코칭 스파링’, 리더 행동 유형별 코칭 팁을 제공하는 ‘케클(kt cloud) DISC 진단 시스템’ 등은 모두 현업 요구를 반영해 자체 개발한 도구다.
최지웅 kt cloud 대표는 “조직문화와 리더십 실행력의 강화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도 구성원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리더십 실행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 업계를 선도하는 조직문화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