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 농구장’ 준공..체육 기반 시설 확충나서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5.11.03 18:01  수정 2025.11.03 18:05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체육 공간 확충

경기 파주시는 ‘문산 농구장 조성사업’을 완공하고 지난달 25일부터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제공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25일 착공한 이후 두 달 동안의 공사기간을 거쳐 총 3면의 경기장(원코트 1면, 반코트 2면)을 조성한 것이다.


문산 농구장은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조성된 시설로, 파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생활체육 기반 시설 확충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앞서 시는 지난해 8월 문산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동시장실을 통해 지역 청소년과 소통하며 “문산지역 내 농구장이 부족하다”는 건의를 접수했다.


이에 김경일 파주시장은 올해까지 농구장 2개소를 설치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이번 문산 농구장 준공으로 그 약속을 성실하게 이행하게 됐다.


문산읍은 스포츠 활동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지역으로, 이번 농구장 조성에 따라 주민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산천 기존 산책로와 녹지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이 보다 다양하고 건강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체육시설 확충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