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성수에 뜬 ‘트렌드 실험실’…이마트24가 그리는 편의점 미래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11.27 15:20  수정 2025.11.27 15:23

이마트24, 첫 플래그십스토어…젠지 세대 공략

단순 상품 구매 넘어 특별한 경험·콘텐츠 제공 집중

내년에 600종 신상품 출시 예정…4곳 추가 오픈도

이마트24 트렌드랩 성수점.ⓒ이마트24

“트렌드랩 성수점은 젠지 세대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이마트24가 추구하는 미래 방향성을 공간 전체에 담아낸 곳입니다.”


27일 오전 서울 성수역 4번 출구 앞. 편의점인 듯 아닌 듯 노출 콘크리트와 철물 구조물 등의 디자인이 어우러진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곳은 바로 이마트24의 첫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이다.


트렌드랩 성수점은 10~20대 젠지 세대와 트렌드에 민간한 30대 고객들을 핵심 타깃으로, 이마트24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과 비전을 보여주는 공간이다.


특히 성수 특유의 감성에 이마트24의 아이덴티티를 결합해 기존 편의점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가장 눈에 들어온 것은 이마트24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올 데이 하이라이트(All day highlight)’다.


이는 ‘고객의 일상 속 모든 순간을 빛나게 한다’는 의미로, 단순히 상품 구매를 넘어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상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이마트24의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이마트24 트렌드랩 성수점 브랜드팝업존.ⓒ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이마트24는 이 슬로건에 걸맞은 상품과 공간 혁신을 지속해 1030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힙하고 트렌드한 브랜드가 되겠다는 목표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브랜드 팝업존’이 눈에 띈다. 이 공간에서는 1020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브랜드 ‘어뮤즈’와 패션플랫폼 ‘W컨셉’의 프론트로우 의류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팝업존은 뷰티, 패션, 캐릭터 등 영역에 제한 없이 힙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약 3개월 단위로 바뀔 예정이다.


‘이벤트존’은 게임 캐릭터 굿즈와 일본 애니메이션 IP 굿즈 등 이마트24 상품기획자(MD)들의 실험적인 상품들로 꾸며졌다.


특히 게임 덕후들이 열광하는 ‘트릭컬 리바이브’의 단독 굿즈 상품 18종과 함께 인기 굿즈 20종을 판매 중이다.


또한 귀멸의 칼날, 스파이 패밀리, 최애의아이 등 일본 애니메이션 IP 협업 굿즈 40여종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젠지 세대의 소비 패턴에서 파생되는 트렌드를 빠르게 포착해 상품으로 연결하기 위해 내년부터 ‘트렌드 연구소’도 운영할 계획이다.


트렌드 연구소는 헬시, 트렌드플레이버, 디저트, IP, 뷰티, 꿀조합, 제철·로컬 등 7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트렌드를 발굴하고 트렌드랩 성수점에서 고객 반응을 테스트한 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이마트24 트렌드랩 성수점 내부 모습.ⓒ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편의점 속 작은 카페를 콘셉트로 한 ‘투 고 카페(To-Go cafe)존’은 즉석커피 5종, 과일 리얼 스무디 6종, 커피와 어울리는 베이커리 6종 등 테이크아웃 가능한 메뉴를 운영한다.


고객들은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말차라떼 등 3000원 이하의 금액으로 다양한 카페 메뉴와 3000원대 과일 스무디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의 상품경쟁력을 자랑하는 ‘스타상품존’도 돋보인다.


이마트24가 최근 선보인 ‘서울대빵’ 시리즈와 조선호텔 손종원 셰프를 비롯 최현석, 여경래, 오스틴강 등 스타셰프와의 콜라보 상품과 매월 출시되는 스타상품을 이곳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내년 한해 동안 총 600종의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4곳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추가로 오픈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 신세계L&B, 조선호텔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와의 시너지를 적극 활용해 상품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이다.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는 “트렌드랩 성수점은 이마트24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압축해 보여주는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매월 가장 먼저 신상품을 선보이고, 정기적으로 트렌디한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이마트24가 ‘가장 트렌디하고 힙한 편의점’이자 ‘1030세대를 가장 잘 아는 편의점’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각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트렌드랩 성수점 내부.ⓒ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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