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산하 공공기관 업무보고 14일 실시…생중계 진행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입력 2026.01.13 11:00  수정 2026.01.13 11:00

해양수산부 청사 전경. ⓒ연합뉴스

해양수산부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 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


해수부 산하 공공기관 9개는 ▲부산항만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국립해양박물관(부산) ▲울산항만공사(울산) ▲국립울진해양과학관(경북 울진) ▲여수광양항만공사(전남 여수)


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수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업무보고에는 해수부 장관 직무대행을 비롯해 소관 실·국장 및 실무자, 공공기관장 등이 참석한다. 각 기관은 국정기조 및 국정과제에 부합한 기관별 중점 추진과제 이행계획, 경영관리 실적, 외부 지적사항 개선 및 지역발전 노력 등을 보고한다. 이후 참석자들이 자유토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주 실시한 수도권·충남권 공공·유관기관 업무보고와 해양경찰청 업무보고 영상도 이번 생중계 영상과 함께 해수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성범 해수부 장관 직무대행은 “공공기관은 국민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만큼, 책임있는 운영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해수부와 함께 추진하는 해양수도권 조성, 수산·해양산업 혁신 등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서도 모든 역량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