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고리에 달린 레트로 감성” 코닥, ‘차메라 키링’ 출시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6.01.19 10:13  수정 2026.01.19 10:13

‘Kodak Charmera BR Keychain Digital Camera Blind Box’.ⓒ네이버스토어 상품 페이지 캡처

코닥(Kodak)이 레트로 감성과 수집 요소를 결합한 초소형 디지털 카메라 ‘Kodak Charmera BR Keychain Digital Camera Blind Box’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열쇠고리에 달 수 있는 키체인형 미니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 촬영 기능과 블라인드 박스 콘셉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랜덤 패키지 방식으로 구성돼 개봉 전까지 디자인을 알 수 없으며, 총 7종의 레트로 디자인과 희소성이 높은 시크릿 에디션(투명 쉘)이 포함돼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Kodak Charmera BR은 1/4인치 CMOS 센서와 35mm F2.4 렌즈를 탑재해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최대 해상도는 1440×1080(1.6MP)이며, AVI 포맷의 동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고화질보다는 빈티지한 색감과 노이즈가 살아 있는 레트로 결과물을 지향하는 제품으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로우파이(lo-fi) 감성’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제품에는 다양한 레트로 프레임과 7가지 필터, 날짜 스탬프 기능이 기본 탑재돼 별도의 편집 없이도 즉석에서 감성적인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저장 매체는 마이크로 SD 카드(1GB~128GB)를 지원하며, USB-C 포트를 통해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본체 무게는 약 30g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Charmera BR은 카메라 본연의 기능뿐 아니라 액세서리·굿즈 성격을 강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키링 형태로 가방이나 열쇠에 달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선물용이나 컬렉션 아이템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한편 Kodak Charmera BR Keychain Digital Camera Blind Box는 코닥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