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아트센터 인천, ‘음악영재 육성’ 프로그램 2기 모집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6.01.26 09:26  수정 2026.01.26 09:27

“초등 2학년~중3 까지… 피아노·바이올린·첼로·플루트 등”

2026 아트센터 인천 ‘음악영재 아카데미’ 2기 수강생 선발 안내 포스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다음 달 14일 아트센터 인천의 클래식 영재 발굴·육성 프로그램 ‘음악영재 아카데미’ 2기 수강생 선발을 위한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음악영재 아카데미는 인천을 비롯한 전국의 유망한 청소년 음악 인재를 조기 발굴해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서 접수는 다음 달 3일 오후 5시까지다. 분야는 피아노·바이올린·첼로·플루트·클라리넷, 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다.

선발은 아트센터 인천에서 진행되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이뤄지며, 지원자는 자유곡 1곡(현대곡 제외)을 암보로 연주해야 한다.

선발된 수강생들은 전공별 1대1 실기 레슨과 음악이론, 청음, 무대 실습 등 아카데미의 특화된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올해부터 향상음악회를 신설해 교육-연습-무대 발표로 커리큘럼을 확대한다.


세부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준호 인천경제청 차장은 “1기 운영을 통해 음악영재 아카데미가 지닌 교육적 가능성과 필요성이 확인됐다”며 “2기부터 더욱 내실 있는 커리큘럼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인천을 대표하는 음악영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시범 운영된 1기 과정을 통해 전국 규모 콩쿠르 입상자를 배출하는 등 교육 효과와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난해 1기 음악영재 아카데미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전공별 1대1 실기 레슨과 음악이론 교육, 무대 경험을 결합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 바 있다.


수강생들의 음악적 성장과 학부모 만족도가 높았다. 3명의 학생은 전국 단위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