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네이마르 포함' 브라질 정예 멤버와 붙는다


입력 2013.09.27 09:16 수정 2013.09.27 09:21        데일리안 스포츠 = 박상현 객원기자

브라질 대표팀 네이마르·하미레스 등 포함

홍명보호 오는 30일 선수명단 발표

브라질 공격수 네이마르. ⓒ 게티이미지 코리아

한국 축구대표팀 '수장' 홍명보 감독이 브라질(FIFA랭킹 9위) 정예 멤버와 맞붙는다.

브라질축구협회는 27일(한국시각) 루이스 스콜라리 감독과 공개 기자회견을 갖고 다음달 12일 한국 축구대표팀과 맞붙을 브라질 대표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에 들어간 선수들의 면면은 그야말로 초호화급. 부상으로 빠진 골키퍼 줄리우 세자르(퀸즈파크 레인저스)와 주장 티아구 실바(파리 생제르맹)를 제외하면 브라질월드컵에서도 볼 것으로 기대되는 선수들이다.

스콜라리 감독은 우선 골키퍼를 3명 발탁했다. 이는 한국을 비롯해 다음달 15일 중국서 열리는 잠비아와 평가전 등 원정 2연전에 대한 대비로 보인다.

일단 제페르손(보타포고)이 이달 열린 호주 및 포르투갈전을 치른 대표팀 명단에 이어 다시 이름을 올렸고, 컨페더레이션스컵 대표팀 명단에 들었던 디에구 카바리에리(플루미엔세)가 들어왔다. 여기에 빅토르(아틀레티코 미네이루)가 지난해 10월 이후 1년여 만에 대표팀에 복귀했다.

수비수에서는 티아구 실바가 부상으로 빠졌지만 다니엘 아우베스(FC 바르셀로나)가 복귀했다. 아우베스는 이번달에도 대표팀 명단에 들었지만 부상으로 빠진 바 있다.

여기에 다비드 루이스(첼시), 단테(바이에른 뮌헨), 엔리케(팔메이라스), 마이콘(AS 로마), 마르셀로(레알 마드리드), 맥스웰(파리 생제르맹) 등 대표팀 명단에 들었던 특급 수비수들이 모두 포함됐다. 마르코스 호차(아틀레티코 미네이루)는 빠졌지만 데데(크루제이루)가 지난 4월 이후 5개월여 만에 합류했다.

미드필더에서는 루카스 레이바(리버풀)가 2년 만에 복귀한 것이 눈에 띈다. 루카스 레이바는 지난 2007-08시즌부터 리버풀의 수비형 미드필더로 뛰고 있고 올 시즌 역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서 5경기에 나섰다. 2008 베이징올림픽과 2011 코파아메리카 등에서도 뛰었지만 오랜만에 스콜라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루카스 레이바 외에도 에르난네스(라치오)를 비롯해 구자철 팀 동료 루이스 구스타보(볼프스부르크), 파울리뉴(토트넘 핫스퍼), 하미레스, 오스카(이상 첼시), 루카스 모우라(파리 생제르맹), 베르나드(샤흐타르 도네츠크) 등이 다시 승선했다. 페르난두(샤흐타르 도네츠크)만 빠지고 루카스 레이바가 이 자리를 대신한 모습이다.

또 공격진 역시 최강을 자랑한다. 네이마르(FC 바르셀로나)가 당연히 포함됐고 알렉산더 파투(코린치안스), 조(아틀레티코 미네이루)에 헐크(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가 재승선했다. 헐크 역시 당초 이번달 대표팀에는 들어있었지만 부상 때문에 빠진 바 있다.

선수들의 면면을 보면 이번달 호주, 포르투갈과 A매치를 치렀던 대표팀과 달라진 것이 없다. 두 명의 부상 선수가 생겼지만 부상으로 빠졌던 두 선수가 다시 돌아왔고 공격수는 4명으로 늘어나 훨씬 강해졌다.

홍명보 감독은 오는 30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선수 명단을 발표한다. 박주영(아스날)은 소속팀에서도 자리를 잡지 못해 승선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기성용(선덜랜드)이 지난 6월 이후 대표팀에 다시 복귀할 수 있을지가 관심거리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27일 브라질전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구입은 대한축구협회 티켓닷컴 사이트(www.kfaticket.com) 및 하나은행 전국지점에서 가능하며 현장 판매는 경기 당일인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매표소에서 진행된다.

[브라질 대표팀 명단]
GK = 제페르손(보타포고), 데이구 카바리에레(플루미엔세), 빅토르(아틀레티코 미네이루)
DF = 다비드 루이스(첼시), 단테(바이에른 뮌헨), 데데(크루제이루), 엔리케(팔메이라스), 다니엘 아우베스(FC 바르셀로나), 마이콘(AS 로마),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맥스웰(파리 생제르맹)
MF = 루카스 레이바(리버풀), 에르난네스(라치오), 루이스 구스타보(볼프스부르크), 파울리뉴(토트넘 핫스퍼), 하미레스, 오스카(이상 첼시), 루카스 모우라(파리 생제르맹), 베르나드(샤흐타르 도네츠크)
FW = 조(아틀레티코 미네이루), 헐크(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알렉산더 파투(코린티안스), 네이마르(FC 바르셀로나)

박상현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상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