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친환경 에코컵 '아임유어컵' 3만개 한정 판매
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 높아지면서 '리유저블컵' 인기↑
편의점 CU가 친환경 에코컵 '아임유어컵(I'M YOUR CUP·16oz·3900원)'을 다음달 6일부터 3만개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임유어컵은 친환경 소재로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컵(Reusable Cup)이다. 리유저블컵은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으로 최근 국내 커피 소비량이 급증하면서 그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CU는 환경호르몬이 발생할 염려가 없고 재사용은 물론 재활용도 가능한 소재로 아임유어컵을 만들었다. 심플하고 감각적인 텍스트형 디자인, 일반 우유 2.5개 수준인 470ml의 넉넉한 용량에 한 손에도 가볍게 잡히는 그립감도 꾀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박진용MD는 "1인당 커피 소비량이 연간 300잔에 이를 정도로 커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컵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아임유어컵과 같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들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아임유어컵의 출시를 기념하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BC카드(체크·신용)로 아임유어컵 구매 시 40% 할인된 2340원에 판매(CU멤버십 적립·SKT 할인 중복 가능)하고 12월에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핫델라페 증정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