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100년 전 산타에게 보낸 편지 '화제'


입력 2014.12.25 10:31 수정 2014.12.25 10:35        스팟뉴스팀

웨일즈 한 기숙학교 굴뚝에서 발견

약 100년전 산타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진 영국 웨일스 한 기숙학교에서 발견된 편지. ⓒ

약 100년 전 쯤 산타에게 보내는 편지가 공개돼 해외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등 외신은 웨일스의 한 기숙학교 굴뚝에서 발견된 크리스마스 편지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편지는 굴뚝 청소 작업에 나선 학교 관리인이 발견했고 굴뚝 내부에서 튀어나온 벽돌 덕분에 별다른 손상 없이 안전하게 보관된 상태였다.

수신인은 ‘산타 클로스’로 되어 있고 발신인이 ‘할리 H’로 적혀 있다. 외신들은 작성 시점을 적어도 1922년 이후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할리는 편지에서 ‘텔 잉글랜드’라는 이름의 소설책과 ‘야회복’, 그리고 예쁜 구두를 원한다는 말을 엄마에게 전해달라고 산타에게 부탁했다.

편지를 발견한 학교 관리인 앤디 베도스는 “호기심에 읽어보지 않을 수 없었다”며 “산타에게 보내는 드레스 관련 내용이 적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편지가 정확히 언제 쓰였는지는 잘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학교 측은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굴뚝에서 발견된 편지를 전시할 예정이다. 재학생들에게 흥미로운 크리스마스 선물이 된 셈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