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지점 등록 원하는 매장과 브랜드 볼 수 있어...다운로드 고객 대상 무료 사은품 증정
국내 최다 유통망을 운영 중인 이랜드가 본격적으로 '리버스 쇼루밍족' 공략에 나선다. 리버스 쇼루밍족이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는 '쇼루밍족'과는 반대로 온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검색 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에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비슷한 개념으로 '웹루밍족'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랜드리테일은 다음달 1일 다양한 쇼핑뉴스와 상품 정보, 매장별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정보들을 모바일로 쉽게 볼 수 있는 이랜드리테일 공식 앱 'NC 쇼픽'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NC 쇼픽'은 NC백화점, 뉴코아 아울렛, 2001아울렛 등 전국 49개 지점 내 7800여 개 매장에서 상품 정보들이 실시간 일 단위로 올라오며, 고객들은 가장 가까운 지점 내에 관심 있는 브랜드의 정보들만을 쏙쏙 실시간 골라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장 내 브랜드 매니저들이 직접 관리자가 돼 신상품이나 핵심 상품들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 할 수 있고 고객들은 'NC 쇼픽'을 통해 매장별 인기상품 정보나 신상품 관련 정보들을 모아서 봄으로써 최근 패션 트렌드까지 한번에 볼 수 있다.
또한 '찜' 기능이 있어 고객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구매할 상품들을 '찜'한 뒤 한번에 모아 볼 수 있으며 지점에서 진행되는 특가 이벤트 및 층별 세일 행사관련 소식까지 쉽게 받아볼 수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통용 됐던 종이 형식의 전단지 경우 한정된 기간 내에 있는 적은 양의 정보만 담을 수 있었다"라며 "NC 쇼픽은 실시간으로 계속 업로드 되는 다양한 상품 정보들을 볼 수 있으며 지점별 이벤트 쿠폰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해 쇼루밍족까지도 오프라인 매장으로 불러 들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NC 쇼픽은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IOS 용은 4월 중순 별도 출시 예정이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NC 쇼픽 출시를 기념해 다운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각 지점 별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