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15일 신격호 회장 생일, 신동빈 회장 참석 '미정'


입력 2015.11.10 18:42 수정 2015.11.10 18:42        김영진 기자

신동주 회장 주도로 행사 예정

지난 5일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서울 연건동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하고 있다.ⓒ연합뉴스
오는 15일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의 93세 생일 기념행사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참석이 확정되지 않았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신동빈 회장이 거의 매년 총괄회장의 생일에 참석을 해와서 참석할 가능성이 높지만 올해에는 참석할지 말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의 주도 아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까지 신 총괄회장이 한국에서 생일을 맞게 되는 경우 관련 모임이나 행사는 신 회장이 주도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신 전 부회장 측이 신 총괄회장의 집무실에 거의 머무르다시피 하면서 자연스레 신 전 부회장 측이 이를 주도하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신 총괄회장의 부인인 시게미쓰 하쓰코 여사와 신 전 부회장과 부인 조은주씨, 신영자 롯데재단 이사장, 신선호 일본 산사스 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만약 신 회장도 참석하게 된다면 롯데 경영권 분쟁 이후 가족들이 처음으로 모이게 되면서 이번 경영권 분쟁에 대한 논의가 오갈 것으로 관측된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