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신개념 마일리지 '리프레시 포인트' 도입

김유연 기자

입력 2015.12.03 16:40  수정 2015.12.03 16:40

항공권 구입금액 1000원=5포인트 적립, 1포인트=10원 사용가능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3일 항공사 마일리지 제도의 복잡함을 빼고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포인트 제도인 ‘리프레시(Refresh) 포인트’를 발표했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의 가장 큰 특징은 좌석등급과 관계없이 적립률이 1000원당 5포인트로 일정하다는 것이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제외한 순수 항공운임을 대상으로 1000원당 5포인트가 적립돼 구입금액만큼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또 회원가입만으로도 1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자주 탑승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탑승일 기준으로 연간 편도 3회를 탑승하면 150포인트, 그리고 연간 편도 11회째 탑승하면 다시 550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누락된 포인트는 60일 이내에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항공사의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노선별로 또는 서비스별로 충족하는 마일리지를 쌓을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 하지만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항공권 예매나 부가서비스 신청시 1포인트당 10원의 가치로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항공사의 마일리지는 가족끼리만 양도 가능하도록 제한하고 있지만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최대 4명까지 양도할 수 있어 친구나 연인끼리 포인트를 나눌 수 있다. 양도하는 지인은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에 한번씩 바꿀 수 있다.

제주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승객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실버회원이 되며, 승급일로부터 3년동안 1만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편도기준 20회이상 탑승한 사람은 골드회원이 된다. 골드회원이 되면 포인트 적립률은 120%로 늘어나며 10kg 추가로 위탁수하물을 맡길 수 있고 우선처리가 가능하다.

또 2만5000포인트를 적립하거나 50회이상 탑승한 VIP회원에게는 200%의 적립률과 함께 20kg의 무료 추가 위탁수하물 서비스와 함께 ‘위탁수하물 우선처리’와 ‘무료 사전좌석지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이번 리프레시 포인트 제도 도입을 기념해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한 승객이 2016년 1월15일까지 탑승을 마치면 리프레시 포인트를 10% 추가적립 해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사 마일리지는 보너스항공권 구입을 하기까지 적립하는 기간이나 좌석확보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소비자들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항공권 예매는 물론 부가서비스 신청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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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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