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 C&C, BP사와 AI ‘에이브릴’ 생태계 조성 박차


입력 2017.02.15 11:17 수정 2017.02.15 11:22        이호연 기자

파트너사 대상 에브릴 테크 교육 실시

박석 SK㈜ C&C 에이브릴 플랫폼팀 차장이 강의하고 있다. ⓒ SK(주) C&C

SK 주식회사 C&C는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3일간 경기도 성남시 분당 SK-u타워에서 파트너사(BP)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에이브릴 테크’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K(주) C&C가 BP사들을 선제적으로 육성해 에이브릴 위드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 및 산업별 맞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개발 alc 확산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이번 교육에 앞서 산업별로 AI 서비스 개발에 참여 가능한 기술 우수 업체를 중심으로 BP사 9곳을 선정했다. 이들은 산업별 특화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AI 서비스 구현을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기술 개발 경험을 갖춘 전문 IT 기업들이다.

BP사의 핵심 기술 인력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서비스 설계와 개발 전 과정을 빠르게 습득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들은 3일간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에이브릴 플랫폼’ 상에서의 문서 등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에이브릴 위드 왓슨’ 대화형 API(음성, 텍스트) 연계 및 활용 ▲인공지능 서비스 설계 및 개발방법 등을 학습한다.

이문진 SK㈜ C&C 에이브릴 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BP사의 기술 인력들이 산업에 맞는 최적의 인공지능 Aibril 서비스 설계 개발을 주도하는 AI 전문 인력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향후 참여 BP사와 교육기회를 확대해 국내 BP사들과 함께 국내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AI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는 SM-에이브릴 개인비서 서비스를 개발 중이고 고려대 융복합 의료센터인 KU-MAGIC 연구원과는 에이브릴 감염병 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 AIA생명과는 AIA 바이탈리티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디지털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 등을 공동 개발 중이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