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보·기보·기업은행·코트라, 외국인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7.04.17 11:26 수정 2017.04.17 11:26        부광우 기자

유망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기업은행·코트라, 컨설팅과 투자자매칭 지원

김규옥(왼쪽부터)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김재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17일 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외국인투자유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17일 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기업은행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 연계 외국인투자유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투자자금 유치에 불리한 환경에 놓여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신보와 기보, 기업은행은 각 기관을 거래 중인 중소기업 중 외국인 투자유치를 원하는 기업을 발굴해 해당 기업정보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에 제공하고, 기업은행과 KOTRA가 컨설팅, 투자자매칭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 거래기업 중 외국인 투자유치를 원하는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관련 기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이 강소기업의 외국인 투자유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17일 외국인투자유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