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난해 관련 활동·성과 담아…이해관계자와 공동 발전 도모
사람, 그리고 미래…존경 받는 100년 기업 성장 의지 반영
교보생명은 지난 한 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 발전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존경 받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교보생명은 2011년 생명보험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보고서를 내놨고, 이번 발간까지 일곱 번째다.
'사람, 그리고 미래'로 이름 붙여진 보고서에는 고객과 재무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정부·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약속에 대한 추진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고객만족활동 강화와 재무설계사 역량강화 지원, 임직원 자기계발 기회 확대, 자산운용이익률 제고, 생명보험업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등 이해관계자 별 핵심 주제를 선정해 주요활동을 기술했다.
또 윤리경영과 일과 삶의 조화, 사회책임투자 확대, 에너지 절감 노력 등 경제·사회·환경 부문의 주요이슈를 파악해 구체적인 성과를 반영했다.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동참하기 위해 17개 항목별 이행현황을 점검해 보고서에 담은 점도 눈길을 끈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지구가 직면한 경제·사회·환경적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유엔이 2030년까지 이행하기로 정한 17개의 글로벌 우선순위를 말한다.
이번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유관기관, 투자자, 학계, 비정부기구(NGO)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