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트와이스, 홍백가합전 출연…한류 걸그룹 위상 증명


입력 2017.11.17 00:05 수정 2017.11.17 09:03        이한철 기자

한국 가수로는 6년 만에 출연 '기염'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 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참여한다.

한국가수가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것은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이후 6년 만이다. 특히 일본에 진출한 K팝 아이돌 중 데뷔 첫해에 이 프로그램 입성한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다.

트와이스는 16일 도쿄 시부야 NHK 본사에서 진행한 '홍백가합전' 제작 발표회에 참석,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트와이스는 이 자리에서 "트와이스가 일본 데뷔 후 얼마 되지 않았는데 홍백가합전에 출연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저희를 더욱 많은 분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출연 소감을 말했다.

멤버 사나는 "홍백가합전은 어릴 때부터 가족과 즐겨봤던 화려한 방송이고 우리들이 출연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 일본에서 활동하는 다른 가수들의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하며 올해로 68회째를 맞는다.

유구한 역사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을 대표하는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이 40%를 상회할 만큼 인기를 자랑한다. 일본 국민들은 연말에 가족이 함께 모여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새해맞이를 기다린도다.

한 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통해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올해 역시 엑스재팬, 아라시, 칸쟈니 에이트, AKB 48, 케야키자카 46, 노기자카 46 등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트와이스는 이 프로그램 출연으로 일본 전 국민의 인지도를 지닌 그룹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