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매출 4조6785억원, 영업익 1조1792억원
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에 매출 1조2659억원, 영업이익 2911억원, 순이익 172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6.7%, 전분기 대비 5.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0.3% 증가, 전분기 대비 6.7% 감소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6.3% 성장한 4조6785억원, 연간 영업이익은 1조1792억원, 순이익은 7701억 원이다.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296억원(10%) ▲비즈니스플랫폼 5744억원(46%) ▲IT플랫폼 664억원(5%) ▲ 콘텐츠서비스 270억원(2%) ▲ LINE 및 기타플랫폼 4685억원(37%)이다.
광고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5.4%, 전분기 대비 13.5% 성장한 1296억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6.9%, 전분기 대비 4.7% 성장해 5744억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70.2%, 전분기 대비 13.3% 증가한 664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9.7%,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270억 원을 달성했다.LINE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4.5%, 전분기 대비 3.5% 증가한 4,685억 원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이 등장하며 다양한 기회들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네이버도 국경없는 글로벌 인터넷 시장에서 신규 플랫폼 및 시장 획득을 위해 기술, 콘텐츠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