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군환경연구센터와 연구교류협정 체결


입력 2018.06.11 10:12 수정 2018.06.11 10:20        이홍석 기자

최신 기술 상호 협력 및 공동 연구 개발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오른쪽)이 지난 8일 경북 영천 육군3사관학교에서 허남국 군환경연구센터장과 최신 기술 상호 협력 및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연구교류협정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웨이
최신 기술 상호 협력 및 공동 연구 개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육군 소속 군환경연구센터(센터장 대령 허남국)와 최신 기술 상호 협력 및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환경오염에 대한 연구 및 분석 전문기관으로 지난 2016년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적합성 평가에서 한국인정기구(KOLAS) 최우수 공인 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수질검사 및 분석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군환경연구센터는 국민과 장병의 건강을 위협하는 위해 환경 감소와 군 내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3월 창설됐다.

지난 8일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육군 3사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과 육군3사관학교 서정열 학교장(소장), 고효욱 교수부장(준장), 허남국 군환경연구센터장(대령) 및 두 연구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연구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연구 교류 사업에 대한 기술 컨설팅 협력 ▲공동 연구 및 연구 인력의 교류 ▲공동 기술 개발 및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학술·기술·연구정보의 상호 이동 등 3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허남국 육군3사관학교 군환경연구센터장은 “군에 특화된 환경전문지식과 경험이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센터의 최신 연구개발(R&D) 기술력과 결합돼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람을 이롭게 하는 환경기술 발굴 및 개발에 두 연구기관이 앞장서고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