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호' 금메달 청신호…일본, U-21 대표팀 파견
일본 축구 대표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 없이 전원 21세 이하로 구성된 선수단을 파견한다.
일본 축구 대표팀의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3일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20명의 선수를 발표했다. 이 중 5명은 대학 출신의 아마추어 선수로 구성됐다.
예고했던 대로 일본은 이번 아시안게임에 21세 이하 선수들을 내보낸다. 이는 2년 뒤 자국에서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을 대비하게 위함이다.
손흥민과 조현우 등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나선 스타들과, 이승우, 황희찬 등 유럽파 공격진이 출격하는 한국과는 사뭇 대조적이다.
숙적 일본과 만나게 된다면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김학범호가 앞서 있다. 하지만 한국의 금메달 도전을 막아설 후보로 꼽히고 있는 일본 어린 선수들의 사기와 패기를 경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일본은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 파키스탄, 네팔과 D조에 편성됐다. 베트남과 조 1위를 두고 다툴 것이 유력하다.
아시안게임 일본 남자 축구대표팀 명단
GK : 고지마 료스케(와세다 대학) 오비 포웰 오비나(류쓰 게이자이 대학)
DF : 이타쿠라 쿠(베갈타 센다이) 스기오카 다이키(쇼난 벨마레) 다쓰타 유고(시미즈 에스펄스) 하라 데루키(알비렉스 니가타) 오카자키 마코토(FC 도쿄)
MF : 미요시 고지(콘사도레 삿포로) 나가누마 요이치(FC 기후) 카미야 유타(에히메 FC) 미토마 가오루(쓰쿠바 대학) 하쓰세 료(감바 오사카) 엔도 게이타(요코하마 F마리노스) 후나키 가케루(세레소 오사카) 이와사키 유토(교토 상가 FC) 마쓰모토 다이시(산프레체 히로시마) 와타나베 고타(도쿄 베르디)
FW : 마에다 다이젠(마쓰모토 야마가 FC) 하타테 레오(준텐도 대학) 우에다 아야세(호세이 대학)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