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제약, 한국애보트와 140억 규모 코프로모션 계약
코오롱제약은 애보트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과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 외 9개 품목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오롱제약은 이번 한국애보트와의 계약을 통해 소아과 ETC 시장의 인지도를 높여 확고한 강자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이 지난해 약 14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던 만큼, 계약 이후 코오롱제약의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종합‧대학병원뿐만 아니라 전국 로컬 의원급 소아과에서 대부분 처방되고 있는 만큼, 기존 소아과 시장에 인지도가 높았던 코오롱제약의 입장에서는 영업‧마케팅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계약품목은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250mg, 500mg), 클래리시드엑스엘서방정(500mg), 클래리시드건조시럽(125mg/5ml, 250mg/5ml)과 하이드라섹산(10mg, 30mg), 호쿠날린패취(0.5mg, 1mg, 2mg)이다.
클래리시드는 클래리스로마이신 성분의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십이지장궤양의 원인균인 H.pylori를 박멸하는 소화성 궤양 치료와 함께 상·하기도 감염증 치료, 마이코박테리아 감염에 의한 피부·연조직 감염증 등에 사용된다.
하이드라섹산은 라세카도트릴 성분의 국내 유일한 순수한 분비억제 지사제이다. 장내 운동성을 감소시키지 않고, 장내로의 수분과 전해질 분비를 감소시켜 신속히 설사를 줄여주며, 3개월 이상 만 12세 미만 소아에게 처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초로 프랑스에서 승인됐고 현재 영국, 독일, 이태리를 비롯한 20개 이상의 나라에서 시판 중이다. 국내에서는 2015년 발매돼 비급여로 판매되고 있다.
호쿠날린패취는 툴로부테롤 성분의 패취형 천식 치료제로, 복용 편의성과 경구제 대비 낮은 전신 이상반응으로 소아 환자들의 야간 기침의 증상완화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패취형 제품의 특징으로 소아과 및 이빈후과, 내과, 가정의학과등 대부분의 로컬 의원급에서 많이 처방되고 있다.
이우석 코오롱제약 대표는 “이번 코프로모션의 성공이 회사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제품의 성공적 판매를 통해 기존 소아과 시장에서 인지도를 넘버 원으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중상위권 제약사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