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호주·뉴질랜드 동시 진출
아모레퍼시픽그룹, 호주 법인 설립 후 라네즈,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 론칭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을 호주와 뉴질랜드에 동시 론칭하며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사명과 동일한 이름의 럭셔리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3일 호주와 뉴질랜드 전역에 있는 44개의 ‘메카 코스메티카’ 오프라인 매장과 2개 온라인 몰에 동시 입점했다. 호주를 대표하는 뷰티 유통 채널 ‘메카’에서도 메카 코스메티카는 럭셔리 브랜드 소비층이 주로 찾는 매장으로 알려져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주 돌송이 차밭에서 직접 재배한 스킨케어 전용 녹차 신품종 ‘장원 3호’를 중심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기술력이 집약된 하이엔드급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저브 크림’ 및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등의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고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수년 전부터 이런 오세아니아 화장품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며 진출 여부를 타진해왔다.
올해 초 호주 법인을 설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월에 라네즈의 호주 세포라 입점을 시작으로 6월에 이니스프리, 10월에 아모레퍼시픽을 차례로 론칭하며 발 빠르게 오세아니아 시장을 공략해나가고 있다.
라네즈는 ‘립 슬리핑 마스크’가 호주 세포라의 마스크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현재 뉴질랜드 세포라의 온라인 몰에도 입점한 라네즈는 내년에는 뉴질랜드 세포라의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6월 멜버른에 1호 매장을 연 이니스프리는 오픈 첫날 400여명의 현지 고객들이 매장 앞에 줄을 지어 대기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올해 안에 멜버른에만 2개 매장을 더 오픈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호주 법인장 캐롤라인 던롭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뷰티 철학과 기술력이 집약된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을 호주와 뉴질랜드 고객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세계 뷰티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오세아니아의 많은 고객들이 ‘아시안 뷰티(Asian Beauty)’의 정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