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하이트진로,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가정시장 공략강화


입력 2018.12.04 09:26 수정 2018.12.04 09:31        김유연 기자

편의점 및 대형마트 4200여개 매장에서 판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을 통해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태국에 150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편의점(CVS)에 이슬톡톡(현지 제품명 toktok)을 입점하고 현지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동남아 일대 현지화를 추진하고 하이트진로는 2015년 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한 가정 시장 진입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태국 유통시장의 다수를 차지하는 대형마트 4개사에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이슬톡톡 등 전 제품을 입점시켰다.

또 방콕 등 대도시 인근 편의점 2개사(7Eleven, Lotus Express) 다수의 점포에 참이슬 및 이슬톡톡 등 전략 제품을 입점시키면서 4200여개의 매장에서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이러한 노력으로 태국내 소주 판매량은 최근 3년간 27%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전년대비 25%이상 성장 추세다. 이중 과일소주 및 레디투드링크(RTD) 제품은 20~30대에 인기를 끌며 최근3년간 연평균 7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현지 유통채널 입점으로 본격적인 가정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