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르노 브랜드, 2018 웹어워드 자동차 분야 대상


입력 2018.12.14 15:10 수정 2018.12.14 15:10        조인영 기자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자사 브랜드 홈페이지가 지난 13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8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자동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는 올해 출시된 르노 브랜드 차량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사이트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르노 엠블럼의 클리오, 마스터, 트위지에 대한 고객들과의 소통, 상품 홍보, 온라인 계약 상담 등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 분야 대상과 함께 르노 클리오 런칭 마이크로 사이트는 ‘제품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르노 클리오 디지털 영상은 ‘브랜드 프로모션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는 국내 최초로 전 차량 온라인 구매청약 시스템을 적용한 르노삼성차 홈페이지와 동일한 ‘e-쇼룸’ 시스템을 적용했다. 3D VR컨텐츠를 활용한 ‘내 차 만들기’를 통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차량 옵션 및 가격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르노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히스토리부터 비전까지 유용한 정보를 컨텐츠에 담았으며, 고객중심의 UX/UI 디자인 및 이용 패턴에 따른 컨텐츠 노출 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제품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르노 클리오 런칭 마이크로 사이트는 2018년 5월 클리오의 런칭을 위해 기획된 마이크로 사이트다. 차량 이미지를 모두 3D로 제작해 다양하고도 디테일한 인터렉티브 모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스크롤 시 차량이 회전하도록 해 클리오에 생동감을 주고 디테일을 표현해 고객이 제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프로모션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르노 클리오 디지털 영상은 유럽이 사랑한 소형차 클리오의 매력을 잘 나타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로가 넘어오고, 건물이 솟아나는 등 다이나믹한 일들이 벌어지는 가상의 도시를 3D로 표현해 클리오의 특징인 운전의 재미(Fun Driving)를 강조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