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은행, 우리 외화바로 예금·외화바로 체크카드 출시


입력 2019.01.31 09:03 수정 2019.01.31 09:03        부광우 기자
우리은행 모델이 '우리 외화바로예금'과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 모델이 '우리 외화바로예금'과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31일 '우리 외화바로예금'과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외화바로 체크카드의 외화 이용금액은 외화바로 예금에서 출금된다.

외화바로 예금의 입금통화는 달러만 가능하다. 외화바로 체크카드는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해외에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외화 출금도 가능하다. 해외가맹점 결제와 해외 ATM 출금 시 부과되는 대체료와 현찰수수료는 면제된다.

일반적으로 해외가맹점에서 원화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원화 결제액에 적용된 환율을 바로 알기 어렵고 별도의 가맹점수수료가 부과된다. 반면 외화바로 체크카드는 해외가맹점 사용 시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고객은 비용절감뿐 아니라 외화 현찰을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외화바로 체크카드는 국내 원화 결제도 가능하다.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은 별도 등록된 원화계좌에서 출금된다.

우리 외화바로예금과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는 개인 고객만 이용 가능하다. 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가입 가능하며, 체크카드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 받아야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여행과 해외직접구매와 관련된 테이터를 기반으로 외화 직접 결제 수요를 파악해 상품을 출시했다"며 "변화되는 외화 거래 형태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