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은행연합회, 은행 신남방 진출 지원 위한 교류협력 추진


입력 2019.03.17 12:00 수정 2019.03.17 10:12        부광우 기자
분 인 캄보디아 은행협회 부회장(왼쪽)과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15일 캄보디아 은행협회에서 국내 은행의 캄보디아 진출 지원을 위한 '한-캄보디아 은행협회 연수 프로그램 운영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은행연합회 분 인 캄보디아 은행협회 부회장(왼쪽)과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15일 캄보디아 은행협회에서 국내 은행의 캄보디아 진출 지원을 위한 '한-캄보디아 은행협회 연수 프로그램 운영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가 국내 은행들의 신남방 진출 지원을 위한 교류협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은행연합회는 김태영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세안 3개국 경제사절단에 동행해 말레이시아와 캄보디아를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에는 캄보디아 은행협회를 방문해 한·캄보디아 은행산업 간 교류·협력 확대와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한-캄보디아 은행협회 연수 프로그램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양 협회가 2016년 11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구체적 협력방안 중 하나다. 이에 따라 은행연합회는 올해부터 3년 동안 캄보디아 은행 및 은행협회 직원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지급결제와 핀테크, 리스크관리 등의 연수를 제공한다. 캄보디아 은행협회는 연합회 및 국내은행 직원들의 캄보디아 연수 시 현지에서 필요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은행연합회는 2017년부터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 개설된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재들은 캄보디아에 진출한 국내은행에 취업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 회장은 "이번 연수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한·캄보디아 은행산업 간의 민간 교류를 확대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국내은행의 신남방 진출이 보다 활발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은행연합회는 지난 13일 말레이시아 은행협회를 방문해 금융 산업 현안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말레이시아는 전 세계 투자자들로부터 투자하기 좋은 국가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한류의 인기가 높아 한국 기업과 금융기관들도 점차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은행권의 신남방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민간차원에서의 교류, 협력, 사회공헌사업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