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 1억대 돌파
지난 2005년 첫 양신 후 안정적 공급으로 가파르게 성장
2017년 1Q부터 8분기 연속 5인치 이상 시장 1위 수성
지난 2005년 첫 양신 후 안정적 공급으로 가파르게 성장
2017년 1Q부터 8분기 연속 5인치 이상 시장 1위 수성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올 1분기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 1억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05년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Center Information Display)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진출한 이후 14년 만의 성과다.
지난 2011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2015년 5000만대와 2019년 1분기 1억대를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했다.
현재까지 LG디스플레이가 판매한 차량용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축구장의 200배 크기인 약 150만m²다. 해당 패널은 전량 경북 구미사업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자동차와 IT의 융합에 따라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이 분야를 미래 성장사업으로 육성해왔다.
회사측은 오는 2021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매출 2조원을 목표로 저온폴리실리콘(LTPS) 기반의 고해상도 액정표시장치(LCD)와 화질 및 디자인 자유도가 강점인 플라스틱 OLED(P-OLED) 제품을 앞세워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차량 인테리어의 고급화 추세에 맞춰 곡선형 디스플레이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현재 P-OLED를 생산하고 있는 구미 E5 라인에서 상반기 내 차량용 P-OLED 디스플레이를 양산한다.
P-OLED는 기존 OLED의 장점인 무한대 명암비, 넓은 시야각, 풍부하고 정확한 색 표현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곡면 구현이 가능해 자동차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꼽히고 있다.
신정식 LG디스플레이 오토사업담당 전무는 “차량 내 다양한 공간이 디스플레이로 대체되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향후 자율주행차 시대가 열리면 디스플레이 적용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량용 롤러블과 투명 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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